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1/015

말레이시아 사람들의 복잡한 선물(gift) 문화(?) 말레이시아는 잘 아시는 것 처럼 말레이계 사람들 외에도 인도, 중국계 사람들이 아주 오랫 전부터 이주해 함께 살아가는 다민족 국가 중 하나 입니다. 하여 친분 또는 사업상 선물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조금 난처 할 수 있습니다만, 각 민족의 특성이나 종교를 조금 이해하면 그리 어렵지도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말레이시아(Malaysia) 사람들은 주로 친구와 같은 지인들로 한정해 선물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업을 목적으로 말레이시아를 방문하는 경우에는 가급적이면 상대방과 충분한 우호 또는 우정 관계를 먼저 구축한 다음 어느정도 친밀감이 형성 되었다 싶을 때 선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면 첫 만남에서 바로 선물을 주는 경우 뇌물로 이해할 가능성이 다른 나라보다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입니다. 선물이 뇌.. 2011. 1. 16.
브래지어를 자원으로 재활용하는 친환경 프로젝트! 지속가능한 그린비지니스 일본 소식입니다. 일본의 와코루 홀딩 그룹(Wacoal Holdings Corp)는 속옷을 만드는 기업인데, 환경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와코루 브라 리사이클 캠페인]이라는 브래지어 재활용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어서 여기에 소개해 봅니다. 흔히 브라하면 여성성의 상징으로 일컫어지는 만큼 구입을 많이 하고 또 여성이라면 누구나 욕심을 부리게 되는게 인지상정입니다. 그러나 이런저런 이유로 잘 착용하지 않거나 쓰지 않는 브라는 대개 버리게 되지요.. 그럼 일본에서는 필요 없게 된 브래지어를 사용해 어떻게 재활용 한다는 것 일까요? 이 캠페인은 2008년 부터 시작을 했다고 하는데요, 일본내 와코루 전국 직영점 및 전문 속옷을 취급하는 곳을 중심으로 브래지어를 수거해 재활용을 한다고 합.. 2011. 1. 14.
다양한 겨울방학 체험학습, 이렇게 찾아보세요! 이번 겨울방학을 맞아 자녀들과 함께 할 유익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하나 정도는 다들 미리 준비하고 계시지요? 아직 준비를 못 하셨다면 이번 겨울방학, 우리 아이들을 위해 잊지 못할 아주 특별한 체험을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실 우리 주변에는 나름 준비된 겨울방학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가까운 주변은 물론 다양한 정부 및 공공기관, 지자체는 물론 코엑스, 킨텍스, 미술관, 각종 협회 등지에서도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따로 마련, 운영하는 곳 또한 적지 않습니다. 정작 문제는 이렇게 다양한 체험학습 또는 프로그램 중에서 우리 아이에게 맞는, 흥미있어 할 만한 프로그램은 과연 어디에 있는가 하는 문제일 텐데요, 옛말에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이듯, 아무리 다양한 겨울방학 체험학.. 2011. 1. 10.
베이징 노상에 나타난 커다란 계란(?) 알고보니... 중국, 베이징(북경)의 한 인도 위에 사진에 보시는 것 처럼 뜬금없는 계란형 괴 물체 하나가 출연했습니다. 생긴 모습이 참 기괴(?)하지 않나요? 뭐 보기에 따라서는 계란의 모습을 해 앙증맞아 보이기도 합니다. 사실 사진에 나오는 물체는 다름아닌 사람이 사는 있는 집(House), 말하자면 일종의 노상 주택이라고 합니다. 최소한의 거주 공간일 고시원보다 적을 면적에 사람이 산다는게 상상하기 쉽지는 않겠지만, 또 겉 보기와는 달리 잘 지어진 친환경 주거 시스템의 총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이 계란형 노상 주택을 만든 사람은 건축학과를 막 졸업한 Dai Haifei의 작택 겸 작품이라고 합니다. 실내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사람이 들어가서 생활하기에 충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단촐해.. 2011. 1. 7.
여자의 변신은 유죄(?), 나만의 스타일링 패키지 체험 구경하기 나만의 스타일링 패키지 체험(홍대 그라티아)는 와이즈익스피리언스 체험선물 블루(Blue) 상품에 포함된 체험입니다. 체험선물에는 다양한 35가지 이상의 체험(스파, 도자기, 가죽공예, 승마, 요트 등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그 다양한 체험선물에 포함된 체험 프로그램 중에서 나만의 스타일링 패키지 체험을 꼭집어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살짝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은 되도록 짧고, 이미지 중심으로 나열을 하겠습니다. 먼저 체험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방문 예약을 합니다. 모든 예약은 와이즈에서 아주 깔끔하게 잡아 드립니다. ^^;; 예약된 날짜와 시간에 맞춰 그라티아를 방문해 직접 체험을 하면 되는 아주 심플한 구조입니다. 먼저 간단히 샴푸와 드라이를 한 다음 헤어상담 및 커트가 진행 됩니다. .. 2011. 1. 4.
반응형

< /body> <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