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Activity

실내암벽 등반 체험, 애스트로맨 스포츠 클라이밍 센터(홍대)

by Namaste 2010. 5. 31.
애스트로맨 실내암벽등반

실내 암벽 등반


→ <클리프행어>나 <버티칼 리미트>, <K2>같은 산악영화를 보고나면 한번쯤 암벽등반을 배워봐야지 하는 생각을 갖게 되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선듯 나서서 배우기 또한 망설여 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게다가 왠지 팔힘도 강해야 할 것 같고, 또 운동 후에는 잔뜩 팔뚝만 굵어지는 그런 운동 쯤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사실 실내암벽 등반은 전문용어로 스포츠 클라이밍(Sports Climbing)이라고 하는데요, 일반적인 생각으로는 주로 팔 힘만을 써서 하는 운동같지만, 오히려 그보다는 손가락 힘과 더불어 지구력을 더 많이 필요로 하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해서 암벽등반은 남성들 보다 여성들에게 더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손 끝부터 발 끝까지 온몸을 비틀거나 돌리는 동작이 많아서 몸 전체의 운동량이 상당히 높아 다이어트는 물론 이쁜 몸을 만드는데도 아주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성장기 어린 아이들의 경우에는 몸의 성장판을 자극시켜 신체를 고루 발달시킬 수 있는 아주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저희가 도착해서 체험을 하는 날에도 학교를 막 끝낸 아이가 와서 하고 있었는데, 정말 사뿐 사뿐하게 오르락 내리락 하더군요... 해서 키가 잘 자라지 않는 자녀가 있다면 한번 권해 볼 만한 스포츠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실내암벽 등반을 직접 체험해 보았지만, 한마디로 내몸을 끌어 당기는 지구의 중력과의 한판 싸움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몇번을 오르고 나니 금세 팔 힘도 딸리고, 손가락은 저 혼자 파르르 떨리고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확실히 기술과 요령이 필요한데, 초보인지라 걸핏하면 팔힘으로 버티려 한 탓이 크다 할 수 있지요.

→ 애스트로맨 실내 암장은 홍대 청기와 예식장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애스트로맨 암장 운영자 윤길수 원장은 한국산업대학교 스포츠 클라이밍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국내 스포츠 클라이밍 제1세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길준 강사는 현직 스포츠 클라이밍 선수로 국내외의 다양한 경기 시합에 출전, 수상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렇게 애스트로맨 실내 암장을 이끄는 운영자 두 사람의 약력을 끌어다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 아무래도 경험없는 초보자가 어떤 스포츠를 배울때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찾아가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웹사이트를 차근히 둘러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와이즈익스피리언스를 통해 소중한 분께 실내암벽 등반 체험 상품을 선물 할 수도 있답니다. ^^.


애스트로맨 스포츠 클라이밍 센터 (AstroMan Sports Climbing Center)
    URL:  http://www.astroman.co.kr
    위치:  서울 마포구 성산동 572-99 순선빌딩 B1

반응형

댓글


< /body> <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