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Culture

조물닥 거리다 보니 어느새 만들어진, 은점토 공예의 세계

by Namaste 2011. 3. 14.

은점토 공예(Art Clay Silver)라고 들어 보셨나요?
초심자에겐 그저 회백색 찰흙 덩어리 정도로 뭘 할 수 있겠어 하는 생각을 갖을 수도 있습니다만, 은점토 공예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아트 공예의 하나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와이즈익스피리언스 체험선물 블루, 레드 상품에 직접 은점토를 이용해 자신만의 패션 아이템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추가 되었습니다. (→ 체험선물 보러가기)



세계 지도에 표시된 국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트 클레이 월드는 전세계가 하나의 패밀리를 나타내 보여 주고 있는데요, 해서 아트클레이 한국본부 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는 겁니다.



아트 클레이 월드 한국본부는 일본의 (주)아이다 화학의 자회사인 아트 클레이 월드 JAPAN과 한국 내에 보급 판매할 수 있는 독점 판매권을 획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및 아트 클레이 실버 주재료와 부재료, 각종 도구 등의 다양한 공급과 아트클레이 전문강사를 배출하는 등 매우 다양한 영역에서 아트 클레이를 알리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곳입니다.



은점토(CLAY SILVER)는 이미지와 같은 형태의 패키지로 구성이 됩니다. 20g이 너무 작은 듯 하지만, 반지나 팬던트 하나는 너끈히 나올 수 있는 양이 됩니다. ^^;;


손 재주나 솜씨 없다며 손 모가지(?) 탓 그만 하시고 도전해 보세요!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패션 아이템을 소장 할 수 있다고 하는 가치적 측면에서 생각해 본다면 그냥 이쁘고 화려 하기만한 기성 제품과는 그 의미를 비할바 없습니다. 





특히 아트 클레이 실버는 국제 특허를 취득한 점토 공예재료로 여러 가지 기계적인 처리와 반죽을 통해서 기존 점토와 달리 기포가 없고 보다 부드러운 성격을 갖습니다.

물론 점토가 은점토 보다는 더 친환경적인 재료를 활용하지만,  아트 클레이 재료는 인체에 무해한 재료를 사용해 여러 나라의 안전 마크를 취득했습니다. 개별적으로 아트 클레이 하시는 분들은 꼭 안전성이나 안전마크 등을 확인해 보세요~





오늘의 체험모델 두분은 친구 사이로 은점토를 이용해 각자 팬던트와 목걸이를 직접 제작해 보기로 했습니다. 손으로 오물오물, 조물조물 거리는 느낌이 사진에 크게 담아지지 않았습니다만, 나름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는 장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젊은 처자들이 삵바느질 하는 모습이어서 왠지 짠해 보이시나요?
목걸이에 사용될 팬던트이다 보니 그 크기가 클 수 없습니다. 게다가 평소에는 구경하기 힘들던 니퍼, 줄, 사포같은 장비들도 직접 손으로 다뤄보는 소중한(?) 기회가 됩니다.



받아쓰기 하는 듯한 자세를 취한 이유는 팬던트를 굽기 전에 자신의 이름이나 기억하고 싶은 말을 팬던트 뒷면에 쓰느라 저런 신중한 포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800도씨의 온도를 뿜어낸다는 소형 가마에 넣고 약 15분간 구워 주면 됩니다.
물론 집에서 직접 제작시에는 오븐, 드라이어, 등등 여러가지를 이용해서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가마를 막 나온 따끈 따끈한 모습입니다. 보이는 이니셜은 직접 쓴게 아니구요.
이니셜이 새겨진 틀에 은점토를 넣고 찍어낸 것입니다. 말하자면 은점토 공예는 자신의 디자인 실력(?)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가질 수 있는 융통성이 크다 할 수 있습니다.




자! 드디어 팬던트가 목걸이 줄과 결합해 목걸이가 탄생했습니다. 위 작품을 만드는데는 대략 1시간30분~2시간 가량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어떠신가요? 비교적 짧은 시기에 나만의 아주 특별한 패션 아이템이 만들어 지는 순간, 궁금하지 않으세요??

아트 클레이 월드 코리아 웹사이트는 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artclay.co.kr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 /body> <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