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Culture

다양한 겨울방학 체험학습, 이렇게 찾아보세요!

by Namaste 2011. 1. 10.

이번 겨울방학을 맞아 자녀들과 함께 할 유익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하나 정도는 다들 미리 준비하고 계시지요? 아직 준비를 못 하셨다면 이번 겨울방학, 우리 아이들을 위해 잊지 못할 아주 특별한 체험을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실 우리 주변에는 나름 준비된 겨울방학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가까운 주변은 물론 다양한 정부 및 공공기관, 지자체는 물론 코엑스, 킨텍스, 미술관, 각종 협회 등지에서도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따로 마련, 운영하는 곳 또한 적지 않습니다.

정작 문제는 이렇게 다양한 체험학습 또는 프로그램 중에서 우리 아이에게 맞는, 흥미있어 할 만한 프로그램은 과연 어디에 있는가 하는 문제일 텐데요, 옛말에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이듯, 아무리 다양한 겨울방학 체험학습 프로그램 정보가 차고 넘친다 하더라도 정작 우리 아이가 흥미를 느끼지 않는 것이라면 무용지물 이겠지요? 물론 아이의 흥미에 더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찾는것 또한 고민아닌 고민으로 다가옵니다.

자! 그렇다면 내 아이가 좋아 할 만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어디서 어떻게 찾아야 잘 찾았다고 소문이 날수 있는지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물론 이미 아시는 내용이라면 과감히 패스~ 해주시구요^^;;


1. 국내의 모든 행사 정보는 네이버 오픈 캘린더에서...

먼저 국내 유명 포털 네이버가 운영하는 "오픈캘린더"를 추천합니다.
무엇보다 국내의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 정보가 알차게 올라온다는 점을 큰 장점으로 꼽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래 캡춰 이미지에서도 보다시피 "지역축제 및 전시/박람회, 공연, 교육/학습, 엔터테인먼트, 정치/사회, 경제, 기념일" 로 카테고리가 잘 구분되어 있습니다. 

오픈 캘린더 카테고리 분류

오픈 캘린더 카테고리 분류


물론 자녀들의 겨울방학 체험학습 프로그램 목록만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전체 프로그램이 다 올라와 있어서 다소 복잡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만, 손품만 좀 팔면 안방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길만한 다양한 축제 및 놀이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 
네이버 오픈캘린더 방문하기)


네이브 오픈캘린더 캡춰

네이브 오픈캘린더 캡춰





2. 농촌 체험의 모든 것 정보화마을에서...

도시 아이들은 농촌을 경험하고 체험할 기회가 갈 수록 적어지는 것 같습니다.
인빌 정보화마을은 이런 도시의 아이들에게 농촌을 몸으로 직접 체험해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아주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직접 개별 농가 또는 마을단위에서 직접 프로그램을 공동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많으며, 평가 또한 좋습니다.

대한민국 농촌, 고향의 구석 구석의 소식은 물론 다양한 지역 이벤트와 특산물 정보 또한 함께 둘러 볼 수 있어 좋습니다. (→ 정보화마을 방문하기)






3.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하자센터에서... 
단순 체험학습 프로그램 보다는 좀더 의미있는 직업체험 프로그램 등은 하자센터를 추천합니다. 물론 청소년위주의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이 되어 있기는 하지만, 아동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이미 학부모님들이라면 익히 잘 아시는 카자니아를 통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체험해 보는 것도 의미가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깝게는 지역의 문화센터에서 준비된 체험 프로그램 등도 확인을 해 보는 것이 좋겠지요? (→ 하자센터 방문하기 )



하자센터

하자센터






4. 겨울방학 체험학습 및 각종 캠프 프로그램 불만신고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만큼이나 또 상술을 앞세운 부실한 체험 프로그램도 일부는 존재 할 것 같습니다. 그럴땐 한국소비자원이나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인증기관인 캠프나라의 피해 신고 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캠프나라의 경우는 캠프/체험학습 엄마기자단 이라는 메뉴를 별도로 두어 칭찬과 불만 게시글을 통해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관한 보다 현실적인 정보를 확인하고 참고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캠프나라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


< /body> <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