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물 이야기

미국인에게 선물 할때 이런점에 주의하세요!

by Namaste 2011. 2. 10.

미국인에게 선물을 해야하는 경우에 관해서는 여타 나라에 비해 소스도 많은 뿐더러 상대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지라, 특별히 길게 쓰지는 않겠습니다.

비즈니스 관계에서 선물은 반드시 준비하거나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선물 해서 오히려 나쁠 경우는 없을 겁니다. 

 

잘 아는 사이가 아닌 경우라면 가벼운 소정의 기념품 정도는 흔쾌히 받아들여집니다.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프로젝트, 거래 또는 상담이 성립된 후 끝나는 시점에 주고 받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영화나 미드에서 쉽게 볼 수 있듯이 미국인들은 아시아의 여러 나라와 달리 선물을 받게 되면 그 자리에서 바로 선물의 내용을 확인해 보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어정쩡한 선물을 하기 보다는 아무래도 미국땅에서 흔하게 볼 수 없는 자국의 민속공예품 같은 기념품을 선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시아 나라에서는 선물을 받은 경우 그 자리에서 바로 답례가 이루어 지는 경우가 많으나 미국인은 그렇지 않으므로 은근한 즉석 답례를 기대 하거나 하는 것은 정신 건강에 해롭습니다. ^^;;


종교적 색채가 나는 선물은 하지 않는다.

 

미국은 특히 홀리데이 시즌(11월 말~ 1월 첫째주 사이)에 주로 많은 선물의 교환이 이루어지는데, 직장 동료와 선물을 교환 할 때도 사무실에서 편하게 소정의 선물이나 소품에다가 와인 또는 술 등을 함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특히 선물 상품을 고를 때는 종교적인 색채나 느낌을 주지 않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예를들면 상대방의 종교나 문화적 배경을 잘 모르는 상태에서 크리스마스 장식물 등을 선물 하는 것은 좋지 않은 선택이 됩니다. 

 

미국인들에게 있어서는 아무래도 크리스마스가 가장 유명하지만 한가지 명심해야 할 것은 다 인종 국가 답게 다른 명절을 축하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약간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유대인들의 하누카 (Hanukkah)축제, 미국 흑인들의 축제인 크완자(Kwanzaa) 가 바로 그렇습니다.

 

이 시즌에 겹치는 지라 다소간의 주의를 하시는 것이 좋으며, 이 시즌에는 많은 상점과 쇼핑 센터에서 다양한 선물 포장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니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미국인 가정에 초대 되었을 경우.

 

일반 미국인 가정에 초대되었을 때는 와인 등의 술, 꽃 등을 가지고 가면 좋습니다.

 

미국 사람의 집에 며칠을 머물게 될 경우라면 가급적 선물이나 기념품을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카드에 감사의 마음을 적어 보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이메일 보다는 카드가 여러모로 더 좋습니다.

참고로 미국인들을 식사와 쇼 등에 초대하는 것도 꽤 인기있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대체적으로 여성에게는 향수를 권하며, 아이들이 있는 경우라면 부모의 양육 가치관을 다소간 고려해야 하는 측면이 있기는 합니다. 왜냐면, 많은 부모가 장난감 권총이나 폭력적인 게임 선물 등을 좋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각국의 다양한 선물문화 및 풍습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엄격한 도덕국가, 싱가폴(Singapore) 선물문화 알기
말레이시아 사람들의 복잡한 선물(gift) 문화(?)
인도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선물은 달달하다?
격식을 따지는 일본사람은 어떤 선물을 좋아할까?
중국인에게 선물 할때, 모르면 대 놓고 빨강색으로 가라?
크리스마스 선물에 관한 웃지못할 에피소드

 

반응형

댓글


< /body> < /html>